본문 바로가기
인도

델리를 상징하는 인도문((India Gate) & 대통령 관저

by 오향란 2016. 3. 22.
반응형

 

 

▼ 인도 대통령 관저   

 

대통령 관저 주변을 무장 군인들이 지키고 있으며, 대통령 관저 근처에는 국회의사당, 정부청사 등 국가의 상징적인 건물들이 자리하고 있다.

 

 

 

 

 

▼ 라지 파트(Raj Path)

라지 파트((Raj Path)는 대통령 관저 등 국가의 상징적인 건물들이 있는 곳에서부터

전쟁 기념물인 인디아 게이트까지 벋어 있는 뉴델리의 대표적인 거리다.

 

 

인도 공화국 창건일에는 라지 파트 대로를 따라 인디아 게이트까지 각종 퍼레이드가 펼쳐진다고 한다.

 

 

 

 

▼ 인도문(India Gate)

영국 식민지 시절, 인도 독립을 약속 받고 제1차 세계대전에 참전했다가 전사한 인도 군인들의 넋을 기리기 위한 위령탑이다.

뉴델리 설계를 주도한 영국인 건축가에 위해 1921년 착공을 시작하여 10년 만인 1931년 완공하였다.

도 독립 25주년 되던 1972년에 인도문 아치에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불멸의 불을 밝혀 야간에도 위령탑이 돋보이도록 했다.

 

 

 

인디아 게이트에서 바로 보이는 뒤편에 또 하나의 위령탑이 있다. 

 

 

 

인도문(India Gate) 42m 높이 아치에는 약 9만 여명에 이르는 인도 병사의 이름이 새겨져 있다.

 

 

 

 

▼ 인도문 뒤편에 자리하고 있는 이 위령탑은 1971년 인도-파키스탄 전쟁에서 희생된 군인들을 추모하기 위해 세워졌다.

 

 

 

인도문 주변에 조성된 넓은 공원은 뉴델리의 크나큰 휴식 공간이다.

특히 여름 햇볕이 잦아드는 저녁 시간이면 인도문의 아름다운 야경을 즐기려는 인파들로 붐빈다고.

 

 

 

 

 

 

 

 

 

 

↓ 인도의 또 하나의 체험, 팔에 헤나 문신을 하고 델리 기차역으로 가고 있다.

바나라시로 가는 침대 열차에서 숙박을 하는 12시간의 체험이 기대가 되는 시간이다.

 

 

여행일 2016.03.0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