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경기&인천

이천 테르메덴 온천

by 오향란 2006. 12. 9.
반응형

 

 경기도 이천시 모가면 신갈리에 있는 "이천 테르메덴"

'이천 테르메덴'측은 독일식 온천 리조트로 홍보 하고 있다. 독일의 바덴바덴이나 스위스의 스쿠올같이 치료와 휴양을 위해 개발한 온천의 개념을 적용했다는 뜻이란다.

 

 이천 테르메덴은 국내 처음으로 '닥터 피쉬(doctorfish)의 일종인 중국의 '친친위'(친친어)를 도입했다. 좋은 자연속 온천에서 좋은 체험을 장기간 한다면 피부병에 효과가 있을것도 같다. '테르메텐온천'은 불한증막, 헬스센터, 테라피 시설과 함께 아이들을 위한 놀이 시설, 옥상에 조깅트랙, 퍼팅그린, 주스바 등을 갖춰 놓은 온천리조트라고 할수 있다. 100%온천수를 이용한 여려 종류의 탕이 있으며, 어린이 풀과, 대형 바데풀에서 수영을 즐길수 있다, 또한 넓은 야외 풀이 잘 꾸며져 있어 가족 단위의 온천과 물놀이를 즐기기에 안성마춤이다. 닥터 피쉬를 이용하려면 야외 온천풀 슬라이드 위쪽에 닥터 피쉬 온천이 따로 있어 번호표로 계산하고(5000원) 시간 맞춰 입장하여야 한다.

 

 이 곳에 도착해서 밖에서  보이는 야외 온천풀을 담아 보았다. 사진으로 보아도 날씨는 맑고 좋은 날은 아니란걸 알수 있다.  하루 종일 비나 눈이 금방이라도 내릴 것 같은 찌푸린 날씨다.

 

 

 큰 딸 내외가 좋은 온천이 있다고 예약해 두었다. 일 관계로 남편과 작은 사위는 못오고, 큰 딸네 세 식구, 작은 딸, 나 이렇게 다섯식구가 이름도 생소한 '이천 테르메덴 온천'에 왔다. 온천에 도착하니 오후12시 30분쯤 되었다. 이 곳 주변은 한적한 시골이여서 식사할곳이 마땅하지 않아 다시 되 돌려 제일 가까운 아래 식당에서 이천의 명물의 한 가지인 이천 쌀밥 정식을 먹었다. 한 가지 아쉬운점은 이 식당은 생각처럼은 아니라고 말해도 될런지.. 

 

 테르메덴에 입장해 실내 바데풀에서..

 

 

 

 

 

 물놀이를 즐기던중 잠시 물의 움직임이 멈추고(폭포..) 세명의 선생이 나오고, 음악이 흘러 나왔다. 모두들 세명의 선생을 따라 음악에 마춰 흥겨운 율동을 하고 있는 모습들..!   물 속에서 한 10분쯤 율동을 하고 나니 운동이 제법 되는 것 같다.

 

 '야외 온천 풀장' 계절이 계절이니 만큼 영하의 추위는 아니더라도 수영복만으로 야외에서 온천을 즐긴다는것, 어찌 추위를 느끼지 않았을까만은 신기할 정도로 괜찮은 체험이다. 한편으로는 어쩜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 든다. 온탕, 냉탕을 번갈아 줄기는 나는 제격이란 생각을 했다. 온천이 좋긴 좋은물 같다. 우리 가족 누구 하나 감기에 걸린 사람이 없다. 세살 짜리 손주도 위통을 벗은 채로 야외풀은 물론 높은 곳에 자리한 야외 닥터 피쉬 를 하느냐고 한 시간 이상 밖에 있었는데도 감기가 근처에도 못 왔으니 온천물에는 신비한 효엄이 있는 것 같다.

 

 

 

 닥터 피쉬 온천을 하려고 시간 맞춰 기다리면서 닥터 피쉬 온천 바로 아래, 작은 풀에서..    내 마음엔 더 없이 만족한 큰 사위랑, 손주 녀석과 함께,

 

 

 사랑하는 막내딸이 만삭인데 무리는 아니었는지.. 건강하고 씩씩한 막내딸이지만 다음 달 중순쯤 출산 예정일로 한 달 남짓 남았다. 특별이 몸 조심 해야할 시기이기에 신경이 많이 쓰인다. 때론 막내답지 않게 의연한 태도는 나를 가끔은 어리둥절 하게도 하고, 감동 시키기도 한다.  부디 조금은 덜 아프고, 조금은 더 쉽게 순산하게 해 달라고 마음으로 부터 기도를 한다. 

 

 두 인어 아줌마~

 

 

 

 '닥터 피쉬 온천탕' 입욕..

온천수에 몸을 담그니 새끼 손가락 만한 친친어들이 몰려들어 각질을 쪼아댄다. 처음에는 간지러웠다. 너무 열심히 각질을 뜯는 모습을 보고 있으니 무척 신기하다.

 

 

 

 '닥터 피쉬 온천탕'에 나란히 않아있는 행복한 시간!!!

 

 온천 끝나고 나오니 컴컴했다. 오후 5시 50분쯤인데,  해가 짧은 겨울은 이럴때 많은 아쉬움이 든다.

 

 서둘러서 나온 것은 내가 사랑하는 식구(남펀,작은 사위)가 빠져서 함께 저녁 시간을 가질려고에서다. 수원까지 오는데 금요일 저녁에 퇴근 시간 까지 겹쳐서인지 고속도로가 많이 막혀 평소보다 1시간정도 더 걸린 것 같다. 몇일 뒤면 작은 딸 생일이다. 작은 딸 생일에 혹시 가족이 다 모이지 못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퇴근한 남편과, 평택에 작은 사위까지 호출하였다. 수원에 유명한 수원갈비로 제일의 매출을 올린다는 '가보정'에서 저녁 식사를 사랑하는 식구가 빠짐없이 함께 하니, 기분이 좋아서 인지 예전에는 못먹던 소주도 과하게 마셨는데도 기분이 무척 좋고, 불편 하지가 하나도 않았다. 식사가 끝난후 집으로 모여 차 한 잔씩 하고 정담을 나누었다. 큰 사위는 술을 못 마시니 운전을 하고 가게 되어 작은 사위 내외를 수원역까지 데려다 주고 시흥집으로 갔다. 겨울비가 내리기도 하려니와 운전하고 다닌 큰 사위가 피곤 했을텐데 잘 갔는지 전화가 오지 않아 전화를 걸어서 잘 들어간걸 확인을 하고 나니 언제 잠이 들었는지 모르게 깊은 잠은 잤다. 물 놀이도 피곤 했는지 늦게 까지 잠을 잤다

 

 "닥터 피쉬"에 대한 부연 설명

터키 캉갈지방 온천에서 서식하는 일명 "닥터 피쉬" 보통 열대어들이 28도 정도의 수온까지는 생존을 하지만 닥터 피쉬는 37도 까지의 온천수에도 생존을 한다. 수온이 높아서 물속의 플랑크톤이 서식할 수 없자 온천수를 즐기는 사람들의 각질을 먹기 시작하면서 닥터 피쉬라는 이름이 붙여진 재미있는 민물고기이다. 온천에 서식하는 물고기들의 크기는 성장한 경우에 대략 15∼20 cm 정도가 된다. 이 물고기들은 성장 속도가 매우 빠르다고 한다. 가장 왕성한 성장기에 있는 2∼10 cm 크기의 어린 물고기들이 먹이를 얻기 위해 더 적극적으로 환부를 공격하기 때문에 치료에 더 큰 역할을 기여하고 있다고 한다. 닥터 피쉬는 환부의 각질을 뜯어 먹으므로 가려움증 등 피부질환으로 인한 고통을 덜어주는데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물고기로, 현대 의학에서도 관심을 가져왔었다. 의학적인 연구 결과 의사들은 물고기 입에서 나오는 액체, 온천수, 햇볕이 함께 치료에 기여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 스위스 대체의약협회는 건선피부, 지루성 피부염, 신경성 피부염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이천 테르메덴 온천 다녀온날 2006.12.08

 

 

2795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