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경기&인천

"2007시흥갯골축제"장에서...

by 오향란 2007. 8. 19.
728x90
반응형

 

 "2007시흥갯골축제"는 8월17일 부터 19일까지 '시흥생태공원'에서 "갯골의 바람...그대로의 사랑"이란 주제로 갯골자연의 특성을 살려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프로그램으로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 축제가 열렸다.  시흥시는 내륙 깊숙이 수호를 끼고 생겨난 내만갯벌과 옛 염전의 역사를 간직한 갯골생태공원을 홍보하고자 보다 다채로운 행사의 기획으로 시흥의 대표축제로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한다.

 

 2007시흥갯골축제장에서...

 

 

 

 

  

  

  

  

  

  

  

  

 

 

  

 

 

 

 

 

 

 

 

 

 

 

 

 

 

 "시흥갯골축제장"의 체험학습 프로그램은 [소금나라그림그리기, 수차돌리기, 해수풀장체험, 갯벌생물관찰, 모래작품 만들기, 당나귀 마차여행, 분수터널, 아이스크림 만들기, 갯벌생물 석고뜨기, 망둥어 잡기, 갯골생물 종이접기, 짚공예 만들기, 찰흙으로 공룡만들기, 풀피리 만들기, 수풀장달리기 대회, 갯벌슬라이딩 대회, 갯골썰매타기 대회, 염전소금 채취체험, 시흥갯골여행] 의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들로 참여자들에게 부담을 전혀 주지 않는 매우 유익하고 즐거운 행사로 잘 만들어진 질 좋은 행사라는 생각이다.

 

 우리는(딸과 외손자 은우와 나) 공룡 만들기, 무료 가족사진 찍기, 진흙 썰매타기, 즉석 아이스크림 만들어 먹기 등등 많은 체험을 해보는 유쾌한 하루였다. 이중에도 "시흥갯골여행" 프로는 약 40분 정도의 시간을 활애하여 갯골을 이해가기 싶게 전문인의 해설을 들으며 환경에 교육의 필요성을 알아가는 시간으로 이 좋은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나니 천일염(소금) 한봉지씩을 주어 작은 기쁨도 주었다. 저녁 7시부터는 동춘써거스단의 묘기를 관람하며 생태공원에서 자장면을 시켜다 먹는 재미는 잊을 수 없을 것 같다. 근사한 디너쑈는 아닐지라고 특별한 디너쑈라고 생각하며 즐거운 마음으로 우리는 한껏 웃으며 정말 맛있게 먹었다. 시민들의 노래자랑과 가수 박진도, 소녀시대(여성슈퍼주니어)의 노래로 흥이나는 볼거리도 즐거웠다. 

 

 2007.08.18 

 

27607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