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스케치

오늘 하루만 더 슬퍼 하기로 하자

by 오향란 2006. 4. 9.
반응형

 

 

 

 

 그래 이제 오늘 하루만 더 슬퍼 하기로 하자

내가 희망이었던 것 하나를 포기 하기로 하자

사랑하는 딸을 위해 사랑하기에 포기하자

그리하여 온통 내몫이 된 이 공허함을

이 못난 어미는 오늘 하루만 더 슬퍼 하기로 하자

 

 그래 이제 오늘 하루만 더 슬퍼 하기로 하자

내가 지향했던 것 하나를 포기 하기로하자

사랑하는 딸을 사랑하기에 포기하자

그리하여 온통 내몫이 된 이 괴로움을

이 못난 어미는 오늘 하루만 더 슬퍼 하기로 하자

 

 힘들었던 날들이었다. 마음이 아파서 터질것 같았다.

긴 겨울부터 봄까지 괴로움과 눈물로 지냈다.

서러워서 눈물이 난다. 괴로워서 눈물이 난다.

눈물이 샘을 판나보다 그치지 않는다.

그러나 이제 오늘 뿐이다. 나는 울지 않을 것이다. 

 

 그리 길지도 않은 인생이다.  

꼭 한번뿐인 삶이다.

이 못난 어미는 자식에게

부담되는 삶은 없게 해달라고 늘 기도한다.

앞으로 행복한 소식만 들었으면 하는 바람뿐이다.

 

 2006.04.09.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