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러시아

모스크바 국립대학교

by 오향란 2010. 10. 11.
반응형

 

 9월 25일 

인천공항에서 러시아 성페테스부르크까지 약 9시간 30분 소요로 호텔에 도착하니 러시아 시간으로 밤 11시 30분이다.

러시아는 3월 30일 부터 9웍 30일까지는 썸머타임을 실시하는 시기이므로 5시간 느린 시간이다. (본래 한국보다 6시간 느림)

 

 

 9월 26일  

▼ 모스크바공항 . 입국수속을 마치고

모스크바를 관광하기 위하여 성페테스부르크공항에서 비행기를 타고 모스크바공항에 내렸다. 아침 5시에 출발하는 일정이여서 호텔에서 아침식사를 못하고 공항으로 이동하는 버스안에서 도시락으로 아침식사를 했다.

 

 

 

▼ 모스크바 시내쪽으로 향하는 차들이 밀린다.

 

 

 

▼ 모스크바 국립대학교

러시아 국립대학교는 러시아의 위대한 석학(물리, 화학, 지질, 언어 등) '미하일 로마노소프'에 의해 1755년 크렘린 북쪽에 설립되었다. 현재 스탈린 양식의 모스크바 대학교는 1949년 스탈린의 명령에 의해 레닌언덕에 1953년 새로 건축된 것이며 본래의 러시아 대학교 건물은 동양학 등 몇개 학부가 속한 부속 건물로 사용하고 있다.

 

[러시아 국립대학교는 18개의 학부와 아시아 - 아프리카 연구소, 재료과학 연구소 등을 합한 22개 학부가 있으며 외국인이 입학하려면 1년 이상의 어학과정을 수료해야 정식 입학이 허용된다]

 

 

▼ 모스크바 대학교 설립자인 '미하일 로마노소프' 동상  

모스크바 대학교 본관 중앙탑은 30층 높이이며 28층에 있는 지구 과학관에서 모스크바 시내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 '모스크바 대학교 도서관' 2005년 신축한 도서관으로 모스크바 대학교 본관 정문 맞은편에 있다.

 

 

 

▼ 모스크바 대학교 후문

 

 

 

▼ 모스크바 대학교 후문에서 레닌언덕으로 이어지는 도로와 공원

 

 

 

 

 

▼ 친절한 이모! 썰렁한 언니!

언니! 내가 언니 조금 미워했던 거 언니도 알지? 언니와 나 룸메이트로 만나 한편이 되어서 많이 웃기도 했었는데... 근데 언니! 언니는 자신이 너무 이기적이라고 생각해본 적은 없어 내가 속이 좁아서 그런지 언니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아서 하루라도 빨리 언니와 떨어졌으면 했었거든 그런데 참 이상하지 지금 언니가 너무 보고 싶은 거 있지 미운정 고운정이라드니 미운정까지 든 것일까~~ㅎ 언니! 용서해줘라 집에 와서 언니 흉도 좀 보았거든 그런데 말이야 바로 뉘우치고 어제 고해성사 보았다우 돌이켜보니 언니한테 좀더 친절하게 대해줄 수도 있었을텐데 싶기도 하구 하여튼 언니! 내가 언니 비위 맞춘건 알아야 해~~ ^^*

 

 러시아

 

27781

 

728x90
반응형